[아이티비즈] 가비아CNS, ‘다이애드’ 솔루션에 구글 쇼핑 광고 기능 추가

82028 80068 4444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가비아CNS(대표 공경원)는 자사의 광고 자동화 솔루션 ‘다이애드’에 구글 쇼핑 광고 자동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제 쇼핑몰 운영자는 ‘네이버 상품 정보 URL’을 다이애드에 입력하기만 하면, ‘다이애드’는 해당 정보를 활용하여 구글에 최적화된 상품 데이터를 자동으로 제작한다. 이렇게 생성된 상품 데이터는 구글에 등록되어, 구글 쇼핑 광고를 바로 집행할 수 있게 된다.

기존 네이버 상품 정보에 등록된 상품의 정보, 가격, 재고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해당 내용은 자동으로 구글에 반영된다.
다이애드는 구글용 상품 정보를 최적화하기 위해 ‘AI 카테고리 자동 매칭’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원본 상품명을 기준으로 카테고리를 매칭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가비아CNS의 이동철 서비스사업실장은 “네이버에 등록된 상품 정보가 있다면, 고객이 동일한 내용을 일일이 다른 채널에 등록할 필요가 없다”며 “구글을 시작으로 메타와 같은 다른 플랫폼과의 연동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아이티비즈]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dd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