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李대통령, ‘계엄사태 1년’ 내달 3일 특별담화…외신 기자회견·5부 요인 오찬도

홍보수석, 비상계엄 사태 1주년 관련 일정 브리핑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규연 홍보소통수석이 3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비상계엄 사태 1주년인 다음 달 3일 대통령 일정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 수석은 3일 오전 이재명 대통령이 특별담화를 발표한 뒤 '새롭게 선 민주주의, 그 1년'이라는 제목으로 외신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5부 요인을 초청한 오찬 간담회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2025.11.30     superdoo82@yna.co.kr (끝)
홍보수석, 비상계엄 사태 1주년 관련 일정 브리핑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규연 홍보소통수석이 3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비상계엄 사태 1주년인 다음 달 3일 대통령 일정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 수석은 3일 오전 이재명 대통령이 특별담화를 발표한 뒤 ‘새롭게 선 민주주의, 그 1년’이라는 제목으로 외신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5부 요인을 초청한 오찬 간담회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2025.11.30 superdoo82@yna.co.kr (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2월 3일 ’12·3 비상계엄 사태’ 1년을 맞아 특별담화를 발표한다.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은 30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이 ‘빛의 혁명’ 1주년을 맞아 차분하지만 의미있는 일정을 소화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수석은 담화 내용과 관련해선 “촛불에 맞선 함성으로 극도의 혼란을 평화로 전환한 국민의 헌신을 기억하는 내용이 담길 것”이라고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같은 날 ‘새롭게 선 민주주의, 그 1년’을 주제로 외신 기자회견을 열어 국제사회에 ‘K-민주주의’의 회복을 선언하고 국민 통합 메시지도 전할 계획이다.

또한 당일 5부 요인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갖는다. 오찬에는 우원식 국회의장, 조희대 대법원장,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김민석 국무총리,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전자신문]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