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與 정청래, 추가 인선 발표…수석대변인 박수현·전략기획위원장 이해식 1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08/04/rcv.YNA.20250804.PYH2025080403230001301_P1.jpg)
더불어민주당이 추가 당직 인선을 발표했다.
권향엽 민주당 대변인은 5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제143차 최고위에서 협의를 거쳐 추가 당직 인선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수석대변인에는 박수현 의원이 임명됐다. 박 의원은 계파색이 상대적으로 옅다는 평가를 받지만 지난 대선 과정에서 공보 업무를 맡아 이재명 대통령의 신임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대변인단에는 박 수석대변인과 기존 권향엽 의원을 비롯해 박지혜·문대림·부승찬 의원이 임명됐다.
주요 보직 중 하나인 수석사무부총장은 임호선 의원이 유임됐다. 임 의원은 경찰 출신으로 지난 대선을 치르면서 당시 후보였던 이 대통령의 안전을 위한 각종 조치 등을 담당한 바 있다.
조직사무부총장과 디지털미래사무부총장에는 각각 문정복·차지호 의원이 선임됐다.
또 다른 주요보직인 전략기획위원장에는 이해식 의원이 내정됐다. 아울러 홍보위원장은 한웅현 전 홍보위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정책위수석부의장직은 두 직책으로 세분화했다. 정책위 경제수석부의장은 유동수 의원, 사회수석부의장으로는 최기상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새로 신설되는 민원정책실장에는 임오경 의원이 선임됐다.
최기창 기자 mobydi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