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베스핀글로벌, 전 제품군 ‘헬프나우’ 브랜드로 통합 1 81771 79818 1437](http://www.it-b.co.kr/news/photo/202505/81771_79818_1437.jpg)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AI 기술의 확산과 산업 구조의 근본적 변화에 발맞춰, 전 제품군을 AI 중심으로 전면 재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AI를 통해 비즈니스 구조를 재설계(Reshaping)하고 독립적인 지능형 운영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베스핀글로벌은 단일 모델 중심의 AI 기술에서 벗어나, 업무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에이전틱 AI(Agentic AI)’ 시대로 진입했다고 판단하고 이를 뒷받침할 상품 체계를 재정비했다.
기존 AI 에이전트 플랫폼의 상품명이었던 ‘헬프나우(HelpNow)’는 브랜드로 격상되었으며, 이를 중심으로 ▲AI ▲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교육 등 전 영역의 제품군이 통합∙재구성됐다. 헬프나우는 변화하는 산업과 고객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확장형 AI 포트폴리오로, 향후 지속적으로 신규 상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각자의 목적과 환경에 맞는 AI 기반 서비스를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ervice as an AI’ 전략을 본격화한다. 이로써 고객은 복잡한 기술 구조 없이도 자신이 속해 있는 산업과 업종에 최적화된 지능형 에이전트를 자율적으로 구축하고 AI 기반 운영 체계를 직접 실현할 수 있는 자율성과 실행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베스핀글로벌 허양호 한국 대표는 “이번 포트폴리오 재편은 단순한 기술 변화가 아닌, 고객이 AI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자체를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구조적 전략의 시작”이라며, “헬프나우는 고객의 AI 전환을 신속하고 실질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브랜드이자 실행 체계로, 베스핀글로벌이 지향하는 AI 중심 사업 구조의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