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SKT, SK하이닉스 美 ‘AI 컴퍼니’에 7384억원 투자…“신규 사업 기회 발굴”

SK텔레콤 사옥 전경.
SK텔레콤 사옥 전경.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가 미국에 설립한 인공지능(AI) 투자·솔루션 법인에 7384억원을 투자한다. AI 생태계에서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SK하이닉스와 AI 사업 협력을 확대한다.

SK텔레콤은 미국 소재 계열회사인 SK 하이닉스 낸드 프로덕트 솔루션 신주 취득을 위한 출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취득 주식은 1198주, 출자 약정 금액은 7383억8400만원이다. 출자는 현금으로 진행되며 취득 예정일은 2030년 6월 25일이다. 출자가 완료되면 SK텔레콤은 해당 법인 지분 0.9%를 보유하게 된다.

투자 대상 법인은 SK하이닉스가 미국에서 운영하는 반도체 판매·연구개발 법인이다. 대표는 송현종 SK하이닉스 사장이 맡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자사가 추진하는 AI 데이터센터, AI 클라우드, AI 서비스 사업과 SK하이닉스의 반도체·스토리지 역량을 연계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투자 대상 발굴과 기술 협력 과정에서도 양사 간 협업이 확대될 전망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당사 AI 사업과의 시너지 확보 측면에서 SK하이닉스가 설립한 AI Co.에 출자를 결정했다”며 “급변하는 AI 생태계에서 다양한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구체적인 내용이나 첨부파일은 아래 [전자신문] 사이트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